라이너스X 블로그는 우리가 사랑하고 당신도 좋아할 것이라고 생각되는 일상의 모든것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화이트인테리어 벽지 필름 조합 추천

화이트인테리어 벽지 필름 조합 추천, 고민말고 이거하세요.

화이트인테리어를 고민하는 사람이라면 대부분 벽지 필름 조합에 고민이 많을 것이다. 화이트라고 다같은 화이트가 아니다. 자세히 알아본 사람이라면 알것이다. 화이트에도 종류가 정말 많다. 제조사별로 다르고, 모델별로 다르다. 특히, 인테리어의 바탕이 되는 벽지(도배지)와 필름의 최적 조합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 왜냐하면, 벽지와 필름이 화이트인테리어의 전체 톤을 좌우하기 때문이다.

가성비, 가심비로 반셀프인테리어를 직접 진행 해보는 과정에서 많은 노하우들을 알게되었다. 인테리어는 사전 공부와 계획이 정말 중요하다. 준비가 부실하면 원하는 결과가 절대안나온다. 돈은 돈대로 쓰고, 맘에도 안들어하는 경우를 주변에서 정말 많이 봤다.

한번에 다알려드리고 싶지만, 내용이 많아 생각나는대로 주제별로 블로그에 올릴 예정이다. 화이트인테리어 벽지 필름 조합을 추천드리기에 앞서 배경 설명과 인테리어과정에서 알게된 팁들을 생각나는대로 알려드리겠다.

코로나시대 미니멀리즘, 화이트인테리어가 대세.

코로나 시작 이후로 인테리어의 수요가 급증했다고 한다. 가구, 가전, 인테리어소품 등 집안에서 쓰이는 물건들이 엄청나게 팔리고 있다. 게다가, 인테리어의 경우 공사비용이 수요의 급증과 인플레이션에 의한 자재비 상승으로 엄청나게 비싸졌고 계속 비싸지고 있다고 한다. 아빠의 경우 재택근무, 엄마와 자녀의 경우 비대면 수업 등으로 바깥활동보다 집안에서의 시간이 굉장히 많아졌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집꾸미기에 관심을 많이 갖게되었다. 또한, 최근 부동산 시장에 전국민의 관심이 쏠리면서 인테리어 시장이 더불어 활성화 된 것이다.

그중 최근의 유행은 화이트인테리어가 대세였다. 심플하고 깨끗한 디자인을 좋아하는 나에게도 딱 맞는 인테리어 였다. 더 디테일하게는 극강의 미니멀리즘으로 ‘선’을 최소화하고 ‘빛’을 최대한 이용하는 컨셉이 인기였다.

신축아파트, 가성비 가심비 인테리어를 결정!

나 또한, 작년인 21년 4월에 신축아파트로 이사를 하게되었다. 처음에는 고민이 정말 많았다. 인테리어를 하지않고 그냥 살것인가, 인테리어 업체를 선정해 완전히 고칠것인가 아니면 적당히 해야할까 고민했다. 주변에서는 신축아파트인데 왜 돈들여 인테리어를 해야하냐는 반응이 많았다. 사실, 인테리어에 들어가는 비용을 아껴 투자를 할 계획도 있었다.

그러나, 코로나 시대에 집에서 대부분의 시간을 보낼 와이프와 아이들을 위해 그리고 그동안 두 아이를 키우기 위해 고생한 와이프에게 선물을 주고 싶었다. 그래서 인테리어를 하기로 결정을 한것이다. 그러나 멀쩡한 신축아파트를 모두 뜯어 고치는 것은 내가 생각해도 낭비였다.

그래서, 가성비와 가심비를 고려한 화이트 인테리어를 하기로 결정했다.

반셀프인테리어에 도전하다.

가성비와 가심비를 고려한 화이트 인테리어를 하기로 결정하고 인터넷으로 이것저것 자료를 수집했다. 인테리어관련 카페 블로그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한달정도는 공부를 하고 계획을 짜기 시작했다. 집안 전체를 화이트 배경으로 바꾸는데 집중을 하고 신축아파트에서는 필요 없는 공정은 생략을 했다. 필수는 아니지만 교체했을 때 극적인 효과를 내는 가심비 공정도 추가하였다. 거실 주방 바닥타일 교체는 가심비 최고라고 생각한다. 타일공사를 안하고 그냥 강마루를 유지했으면 인테리어효과는 많이 떨어졌을 것이라 생각한다.

실행한 신축아파트 가성비 가심비 인테리어

  • 도배 (필수)
  • 필름 (필수)
  • 조명 (필수)
  • 거실 주방 바닥타일 (가심비)
  • 싱크대 상판교체 (가심비)
  • 싱크대 싱크볼교체 (가심비)
  • 붙박이장 (가심비)
  • 방문손잡이 (가심비)

생략한 신축아파트 가성비 가심비 인테리어

  • 샤시교체
  • 싱크장교체
  • 방문교체
  • 화장실공사
  • 목공사
  • 기타

화이트인테리어의 최대 고민 벽지 필름 조합 선택.

화이트인테리어를 고민하는 사람이라면 대부분 벽지 필름 조합에 고민이 많을 것이다. 집안 인테리어에서 가장 많은 면적을 차지하기 때문이다. 화이트라고 다같은 화이트가 아니다. 자세히 알아본 사람이라면 알것이다. 화이트에도 종류가 정말 많다. 제조사별로 다르고, 모델별로 다르다. 특히, 인테리어의 바탕이 되는 벽지(도배지)와 필름의 최적 조합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 왜냐하면, 벽지와 필름이 화이트인테리어의 전체 톤을 좌우하기 때문이다. 추가로, 최근에는 무광 화이트 PET 자재의 싱크장, 붙박이장 공사를 많이 하기 때문에 무광화이트PET 칼라와의 조합도 중요하다.

나도 처음 조사를 할 당시 고민이 많았다. 인터넷에서의 추천과 조사는 당연하고. 필름업체, 도배업체를 직접 방문해서 비교하고 인천과 파주의 붙박이장공장을 직접 방문하기도 하였다.

최적의 벽지+필름 조합을 찾아내다!

화이트인테리어는 집안의 배경을 최대한 심플하고 깨끗하게 유지해 사람이나, 포인트가 되는 소품을 돋보이게할 수있는게 장점이고 컨셉이라 생각한다. 그래서 여러가지 톤의 화이트 중 약간의 노란끼가 섞인 따뜻한 화이트 색상 보다는 완벽한 화이트로 색상을 선택하는게 맞다고 생각한다. 화이트색상의 벽지와 필름은 시간이 지나면서 약간의 변색이 있을 것이며, 무광PET화이트 자재의 싱크장과 붙박이의 화이트 색상과의 조합도 중요했기 때문이다. 그래서 선택한 벽지와 필름의 모델은 아래와 같다.

화이트인테리어 벽지 필름 조합 추천

  • 현대필름 S115
  • 개나리벽지 54170-1

아래 사진을 보면 방문은 현대S115 필름이고, 벽지는 개나리54170-1이다. 노란끼가 없는 극강의 화이트한 색상인 필름과 벽지이다. 조명이 주백색이라 사진에서는 살짝 노란끼가 있는듯한 효과가 있다. 방문 손잡이까지 교체해서 깔끔함을 더 강조했다. 방문손잡이까지 화이트로 할까는 처음에 고민이 많았지만 지금보면 잘한 선택인것 같다.

무광PET화이트 싱크장과의 조합

현대필름 S115, 개나리벽지 54170-1의 무광 PET 화이트 자재와의 조화도 살펴보겠다. 아래 사진을 보면 싱크대 상부장 사진을 찍은 것이다. 싱크장 교체는 없었고 문짝만 무광 PET 화이트로 교체했다. 그리고 상부장 나머지 부분은 필름시공을 했다.

정리하면, 천장 – 개나리 54170-1 벽지, 상부장 – 현대S115 필름, 문짝 – 무광PET화이트이다. 색상에 전혀 어색함이 없이 잘어울린다. 특히 필름과 무광PET화이트는 전혀 이질감이 없다. 가까이서봐도 차이를 못느낄 정도이다. 

결론적으로, 화이트인테리어에 현대필름 S115, 개나리벽지 54170-1 최적조합이다. 추천!

화이트인테리어 벽지 필름 조합 추천

인테리어 많이 알수록 더 좋은 결과가 나온다.

셀프인테리어, 반셀프인테리어의 경우 사전에 많이 공부를 하면 할수록 비용도 절약이되고 더 좋은 결과가 나온다. 사전 조사가 부족하여 인테리어를 망치는 경우를 많이 봤다. 돈은 돈대로 쓰고 마음에 들지않는 결과가 나오게 되는 것이다. 많이 알아야 업체에게도 휘둘리지 않고 원하는 바를 명확하게 전달하여 결과를 뽑아낼 수 있다.

나같은 경우, 업체에서 불가능하다는 것을 타업체 문의와 구글링을 통한 사전 조사로 반대로 설득을 하여 원하는 결과를 뽑아낸게 한두개가 아니다. 앞으로 블로그에 반셀프인테리어를 진행하는 일반인들의 입장에서 도움이 될만한 경험에서 나온 팁들을 더 적어볼 생각이다.

화이트인테리어 벽지 필름 조합 추천

Linus' 아이템

라이너스X의 생활공간, 취미공간 그리고 휴식공간인 입니다. 사용하면서 매우 좋았고 추천해드리고 싶은 라이프스타일 아이템들을 나열하였습니다. 좀 더 많은 사진과 아이템을 보고싶으시면 아래 Linus’ 라이프 아이템에 방문해 주세요.

라이너스X 블로그는 우리가 사랑하고 당신도 좋아할 것이라고 생각되는 일상의 모든것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 이 글은 쿠팡파트너스 활동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라이너스X 블로그는 우리가 사랑하고 당신도 좋아할 것이라고 생각되는 일상의 모든것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블로그 목차

최신글

라이너스X 인기글

라이너스X 인스타그램

라이너스X 블로그 구독하기

라이너스X 블로그의 최신글을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