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너스X 블로그는 우리가 사랑하고 당신도 좋아할 것이라고 생각되는 일상의 모든것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쌍둥이 수유일지 다운로드 파일 공유 0

쌍둥이 수유일지 다운로드 직접 만든 파일 공유합니다!

쌍둥이 수유일지는 무조건 필수입니다!!

쌍둥이 수유일지 파일을 공유드리려고 합니다. 직접 만든 파일이구요 엑셀로 만들었어요. 예비 쌍둥이 부모님들, 혹은 신생아 쌍둥이 부모님들에게 정말로 유용할 꺼에요.

단태아와 달리 신생아때 쌍둥이들은 기록하지 않으면 누가 밥을 먹었는지, 얼마큼 먹었는지, 응가는 언제 했는지, 모든게 헷갈리거든요. 요즘은 핸드폰으로 기록 많이 하지만, 쌍둥이는 앱으로 기록하다 오히려 헷갈리고 폰을 여는것도 일이 됩니다.

그래서 신생아 쌍둥이를 키우신다면 쌍둥이 수유일지는 무조건 ‘필수’ 입니다!!

쌍둥이 육아, 기록만이 살길이에요.

실제로 저희가 2017년에 작성했었던 쌍둥이 수유일지에요. 생후 24일 되던 날이네요. 24일이라니.. 어떻게 키웠는지 지금도 신기하네요.

밥주고 애기봐주는 조리원에 있다가 집에 오면 진짜 멘붕멘붕 그자체이실거에요. 게다가 우린 한명도 아니고 두명이잖아요… 멘탈 부여 잡기 위해선 기록만이 살길이었네요 정말.

이제야 웃으며 얘기합니다.^^ (희망을 드리자면, 두돌되면 많이 나아져요. 너무 먼 일 같죠? 그래도 시간은 금방 가요. 저희 아이들도 벌써 6살 유치원생이에요.)

쌍둥이 수유일지 다운로드 파일 공유 1

쌍둥이 수유일지, 모든 가족들과 공유할 수 있어요!

지금보니 헷갈리지 않으려고 참 열심히 썼었던거같아요. 신랑이랑 저랑 주로 기록했구요.

집에 애기 봐주러 오신 친정어머니, 시어머니, 애기보러 놀러온 언니 여동생 그리고 도우미 이모님한테도 집에오면 수유일지부터 브리핑하고 다같이 기록하고 내용공유했었어요!


밤낮구분없는 신생아들은 새벽에도 먹고싸고 하기때문에 새벽에 아기가 울어서 깨면 누구라도 수유일지에 기록패턴을 보고 배고파서 울었구나 / 기저기갈때가 됐구나 등등 바로 알 수 있어요 ^^

수유일지 아래쪽에는 구토/소면/대변을 양별로 색별로 기록할수있도록 기록을위한 가이드를 만들었네요. 특이사항을 보니 우리 아가들 BCG접종 직후였나봐요ㅠㅜ

거의 모든 내용이 들어있는 ‘쌍둥이 수유일지’

저희 쌍둥이 아가들은 2017년 2월에 태어났고요. 태어난지 약 60개월이 된 지금 수유일지를 쓰지는 않지만신랑한테 쌍둥이를 임신한 예비 둥이맘과 신생아 맘들을 위해 블로그에 공유를 한다니까 예전에 만들었던 파일을 노트북에서 찾아서 직접수정까지 해왔어요!!

아래는 공유용 파일 일부입니다. 내용구성은 아래 처럼 구성했구요. 사용하면서 추가할 사항은 추가하고, 계속 업데이트를 했어서 신생아를 위해 체크할 내용은 거의 들어있지 않나 싶어요.

그 당시 생각하면, 아쉬웠던게 인터넷에 수유일지라고 검색하면, 단태아용만 나오더라구요ㅠㅠ 그래서 저희 신랑이 직접 만든 파일이랍니다!

‘윤OO + 윤ㅁㅁ’ 이부분을 아가들 이름으로 직접 수정해서 바꾸시면되구요. 필요한만큼 여러장 프린트해서 사용하시면 돼요.

쌍둥이 수유일지 내용구성

  • 날짜, 생후일수
  • 아가들 이름
  • 체중/키, 체온
  • 목욕시간, 유산균투여횟수
  • 모유수유, 분유수유,
  • 트림, 구토 양/색,
  • 소변, 대변 양/색,
  • 특이사항
쌍둥이 수유일지 다운로드 파일 공유 4

예쁜 클립보드에 끼워두면 더 좋아요!

쌍둥이 수유일지는 하루에 1장씩 사용하기때문에 많이 뽑아놓고 보관하고 있어야 되요. 그리고 필요하면 전날 수유일지나 예전 수유일지를 확인해야하는 경우도 생기기 때문에 보관방법이 중요해요.

특히, 수유일지가 유용했던게 소아과 병원에 가기전에 수유일지에 이전에 기록해둔 특이사항을 정리해서 의사선생님께 알려드리기 좋았던 기억이 있어요.

기록방법도 쉬워야하고 여러장을 한번에 보관할 수 있고 펜도 보관가능한게 A4사이즈의 클립보드이더 라구요. 이 꽃무늬 바인더는 신랑이 사왔는데 너무 예뻐서 마음에 들었던 클립보드에요.

인터넷에 비슷한 A4 클립보드가 있나 찾아보니 없더라구요. ㅜㅡ 그대신, 제가 지금 구매한다면 사고싶은 직접 찾은 예쁜 클립보드들 링크 공유드릴께요.

※ 이 글은 파트너스 활동으로 일정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쌍둥이 수유일지 파일 다운로드 받으세요!!

쌍둥이를 임신한 예비 둥이맘과 신생아 맘들을 위해 아래 수유일지 파일을 공유드릴께요!! 엑셀로 만든 ‘신생아용 쌍둥이 수유일지’ 파일에는 비밀번호를 걸어두었어요. (비밀번호는 twinkle 입니다)

블로그 방문해주시는 둥이맘들과 ‘작은인사’라도 하고 싶은데 파일을 다운로드 받으시면 댓글로 인사 부탁드릴께요!! 앞으로 블로그에서 지금까지 쌍둥이들을 키운 노하우나 팁을 올릴 생각이에요!! 쌍둥이 육아 힘내시고 많이 놀러와 주세요!!

Linus' 아이템

라이너스X의 생활공간, 취미공간 그리고 휴식공간인 입니다. 사용하면서 매우 좋았고 추천해드리고 싶은 라이프스타일 아이템들을 나열하였습니다. 좀 더 많은 사진과 아이템을 보고싶으시면 아래 Linus’ 라이프 아이템에 방문해 주세요.

라이너스X 블로그는 우리가 사랑하고 당신도 좋아할 것이라고 생각되는 일상의 모든것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 이 글은 쿠팡파트너스 활동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라이너스X 블로그는 우리가 사랑하고 당신도 좋아할 것이라고 생각되는 일상의 모든것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블로그 목차

, 최신글

라이너스X 인기글

라이너스X 인스타그램

라이너스X 블로그 구독하기

라이너스X 블로그의 최신글을 받아보세요.